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 좋아지게 하는 루틴

by 그알소 2022. 6. 19.



사람들은  여러 가지 단계를 많이 많이 많이 많이 해야 좋아지는 거다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피부 좋아지게 하는 것은 루틴이 간단합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모닝 루틴


피부가 좋아지는 모닝루틴의 첫번째 할일은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 마시는게 좋습니다.

피부는 가장 중요한 게 보습이 잘 돼야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피부 장벽 기능이 굉장히 떨어질 수가 있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셔주시는 게 피부의 보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잔 먹거나 또는 물을 못 먹더라도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모닝루틴 두 번째는 세안을 하시고 복습제를 꼭 발라주는 것 입니다.

피부 장벽 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거나 예민하거나 피부가 건조하다 이러면 세안제는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우리 몸은 정상적인 피부의 경우는 물세안만 하더라도 우리 몸에서는 알아서 피부 표면 바깥으로 나쁜 물질들을 잘 배출을 시켜주는 시스템들이 갖춰져 있기때문에  물 세안만 하셔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만약에 화장을 많이 하고 지운다 그러면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크림 이중 세안 3중 세안 아무거나 하셔도
전혀 무방합니다.

하지만 클렌징을 하게 되면 피부 장벽 기능이 어느 정도는 손상이 올 수밖에 없기 때문에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올려줄 수 있는 약산성 또는 보습제 이런 것들을 꼭 발라주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특히 화장품의 성분 중에는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들이 있고 이는  알러지 접촉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억  깨끗하게 세안을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피부가 좋아지게 하는 방법

그리고 피부를 좋게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수면입니다.

잠을 많이 못 자게 되면 우리 몸의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확 올라가게 되어 이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확 올라가게 되면 피부 장벽 기능이 당연히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피부도 건조하게 되고 다양한 염증 반응도 확 올라오게 되고 잠 많이 못 자 그다음 날은 꼭 뾰루지 같은 게 올라올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안 좋은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잠을 푹 자라고 그리고 잠을 많이 못 자게 된 경우에는 그다음 날 꼭 일어나서 보습제를  발라서 피부 장벽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좀 방지를 해줘라라고 설명을 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보습제를 쓸까?

보습을 유지해 준다는 기능적인 측면에 있어서 흡수율의 차이가 좀 있지 사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피부 장벽학적 측면으로 봤을 때는 보습 인자가
흡수가 되는 총량은 비슷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얼굴이랑 손에는 크림 제형을 바르시는 게 좋고 다른 부분에는 로션을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화장이나 노폐문을 닦아내기 위해서는 토너로 발라서  닦아거나 피부에 흡수가 잘 되는 라이포 점 형태의 에센스, 세럼 같은 수용성 제품들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화장품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도움이 될까?

기초 화장품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주면 피부에 더 좋나요라고 묻는다면 그 대답은 '네'입니다.

차가워진 화장품으로 피부 표면 온도가 조금 낮아지게 되면 피부 장벽기능이 올라가기 때문에 어느 정도 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습제도 변질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화장품을 냉장 보관하게 되면 보습제의 변질을 막아주는 데도 도움을 줄 수가 있다라고 설명을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한테 피부 좋아지게 하는 루틴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그리고 평소 자주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고 항상 꼭 세안을 하고 보습제를 발라주시는 게 피부 좋아지는 루틴의 가장 간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서 피부의 스트레스지수를 줄여 피부장벽이 탄탄한 기능을 할 수있도록 규칙적인 생활습관도 중요할 것 입니다.

댓글